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오릉 맛집) 경성빵공장/서오릉 카페 베이커리

by 세실짱 2022. 10. 13.
반응형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406-20

02-356-7826 / 오전 10~오후 10시 /단체석, 주차, 인터넷  

경성빵공장 외관

서오릉 산책후에 가면 좋을 곳으로 차로 이동하면 3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도보로도 가능한 거리라고 생각한다. 맑은 이소 만두 먹은 후에 가까운 곳을 찾다가 가게 되었는데, 평일 저녁시간이라 몇 테이블만 자리 차지하고 있었고 빵도 거의 다 팔린 상태였다. 항상 밥을 먹은 후에 빵집으로 이동하니  빵집은 파장? 분위기이다. ㅠㅠ 

 

주말이면 아마도 자리가 없을것으로 딱~ 봐도 예측이 되었다. 이번에 이 근처에 왔었는데 그때는 빵집이 휴점이어서 못 갔던 기억이 있었다.  한쪽 구역에 빵이 그득 했을 것 같다. 내가 갔을 때는 시 오빵, 호두파이, 스콘 등등이 조금씩 남아 있었다. 

경성빵공장 간판

시 오빠 3,500 / 대판 카스텔라 5,500 /아메리카노 5,000를 시켰는데, 시 호빵은 가운데 버터가 녹아들어 간 약간은 버터맛이 확~ 나는 그런 시 오빵이었다. 소금 빵이라고 하자. 소금 빵은 빵집마다 약간의 크기와 맛의 차이가 있다. 버터맛이 거의 없는 소금 빵도 있기도 한데 이곳은 버터향이 가득한 빵맛이었다. 커피는 원두가 좋은 건지 꽤 맛있었다. 커피를 마시면 잘은 모르지만 신선도와 향을 조금 알아차릴 수 있다. ㅎㅎㅎ 카스텔라도 맛있었는데 너무 배불러서 포장 그대로 집으로 가져갔다.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그림들과 아기의자까지 있다.

반대편 쪽으로 여럿이 모여 독서 모임도 할수 있는 큰 테이블이 있었는데 한쪽 벽면은 책으로 가득 차 있어서 도서실 분위기를 연상시켰다. 한쪽으로 빨간 계단이 있고 2층에도 큰 공간이 있었다. 빨간 계단 옆 밑으로는 남 여 화장실이 각각 있었다. 여러 개의 그림들을 곳곳에 배치해 놨으며, 아기 의자도 있어서 아기들을 데려오는 부모들의 마음을 배려해 주신 것 같다. 한쪽 벽면에 달려있는 세발자전거를 보고 잠시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였다.  그림들이 구석구석에 있는 소품들이 푸근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았다. 

도서관 분위기 인테리어

빵맛도 커피맛도 좋았지만, 푸근하게 나의 마음을 보드랍게 어루만져주는 듯한 분위기가 더더 좋았다능!  오래간만에 여유롭게 지난날들을 떠올리며 미소 지을 수 있었던 공간이었다. 

반응형

댓글